천안직산역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, 업무협약(MOU체결)이 완료된 금호건설의 시공이 예정돼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‘직산역 금호어울림 퍼스티엘’이 지난 29일(금) 주택홍보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에 나선 가운데, 이 단지의 완성도 높은 상품성이 눈길을 끈다.
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신월리 일원에 지역주택조합 신축공사로 지어지는 직산역 금호어울림 퍼스티엘은 지하 2층~지상 29층, 9개동,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㎡ 단일 면적, 총 912세대가 예정돼 있다. 타입별로는 ▲84㎡A 525세대, ▲84㎡B 387세대로 구성된다.
■높은 상품완성도 갖춰… 금호어울림만의 직·간접 스타일조명, 인출식 주방수납장, 알파룸, 가변형 침실 구조 등 다양한 유·무상 선택사항 제공으로 탁월한 공간활용 기대
각 세대의 평면은 4Bay 판상형 구조와 이면개방형 타워형 구조로 구성된다. 내부를 살펴보면 기본제공으로 개인의 기호에 따라 침실에 가변형 벽체를 설치해 공간을 구분할 수 있게 했으며, 공용욕실을 샤워부스와 욕조 중 선택 가능하게 해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욕실을 꾸밀 수 있도록 했다. 여기에 알파룸, 드레스룸 등을 배치했으며, 옵션으로 붙박이장 등을 제공해 보다 넉넉한 수납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. 일부 타입은 유상옵션으로 장식장과 팬트리, 현관 대형창고를 적용해 넓은 주방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.
특히 곳곳에 금호어울림만의 특화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데, 천정 직•간접 LED스타일 설치로 감각적인 실내 조명효과를 느낄 수 있고, 주방 식탁조명의 경우 식탁 위치에 따라 조명방향을 바꿀 수 있도록 했다. IOT연동이 가능한 미려한 디자인의 블랙미러 월패드, 주방상판과 벽체에 엔지니어드스톤을 적용할 수 있고, 인덕션, 전기오븐, 시스템 에어컨, 빌트인 냉장고, 식기세척기 등의 빌트인 가전까지 주거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특화 상품을 옵션으로 구성해 한층 우수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게 했다.
또한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량 및 채광을 극대화했으며, 넓은 동간격과 전 입주민 세대 지하 주차장을 적용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. 커뮤니티 시설은 다함께돌봄센터를 비롯해 자녀를 위한 어린이놀이터, 어린이집과 주민운동시설, 작은도서관, 경로당 등이 예정돼 있어 입주민들의 주거편의성도 높일 계획이다.